강남구일원1동' 창의력경진포트폴리오대회'성황리에 종료!
상태바
강남구일원1동' 창의력경진포트폴리오대회'성황리에 종료!
  • 우내형 기자
  • 승인 2019.10.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신문] 지난 10월9일(수)한글날을 맞아 서울시강남구일원1동에 위치한 ‘에코파크 잔디광장’에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원1동포트폴리오" 창의력경진대회가 성황리에 진행 되었다.

창의력경진포트폴리오대회에 참가 모 학생의 작품
창의력경진포트폴리오대회에 참가 모 학생의 작품

대회를 주관한 강남구청소년지도협의회 우내형 회장은 다양한 생각을 가진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글과 그림,잡지등을 스크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창의력 향상에 커다란 장점을 가진 포트폴리오를 평소에도 관심 있게 생각하고 있던 과정 속에서,일원1동청소년지도협의회 신입 위원 김길영 쏠트 대표와 만남을 통해 올초부터 구체적으로 준비하고 계획하여 이번 일원1동포트폴리오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 대회를 개최하기 위하여 3개월 전부터 지역홍보와 각 학교를 방문하여 교장 선생님을 직접 만나 뵙고, 대회 목적을 설명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해줄 것을 부탁하였으며, 지역 각 요소에 현수막설치와 포스터를 붙이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 하였다고 한다.

 

한편, 이번 포트폴리오대회는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약100여명 참석하였으며, 지역 주민 센터 이희현 동장과 직원들이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10명 참석하여 본 대회에 대한 관심을 드높였으며, 지역 대청초등학교 최미연 교장 선생님께서 특별히 자리 하시어 대청초 학생들 한명 한명을 찾아 다니시며,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해주셨다.

전현희(더불어민주당)국회의원 표창장 수여 후 기념사진 장면
전현희(더불어민주당)국회의원 표창장 수여 후 기념사진 장면

또한, 지역 강남을 국회의원 이신 전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역시 흔쾌히 시간을 내시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표창장 직접 수여 해주었고, 포트폴리오 식전행사 중 축사를 통해서 이런 멋진 대회를 준비한 우내형 회장과 임동용 위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며, 참가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최선을 다해 꼭 멋진 성과를 내줄 것을 당부하였고, 학부모에게는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하였다.

 

오전10시부터 진행 된 행사에는 참석한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즐거운 나들이 같은 시간을 보냈으며, 당일 날씨 또한 너무나도 화창한 날씨여서 대회가 더욱 순조롭게 진행 될 수 있었다.

대회가 진행 되는 동안 마술공연과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 되었으며, 대회를 치루는 아이들 한명 한명을 찾아다니며, 사회자의 익살로운 멘트와 수준 높은 멘트로 대회에 참가한 아이들뿐만 아니라 함께 오신 학부모들에게도 웃음을 멈출 수 없는 대회 였다고 대회 참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이구동성으로 칭찬 하였다.

창의력경진포트폴리오대회 식전행사 중 대회사를 하는 우내형 회장
창의력경진포트폴리오대회 식전행사 중 대회사를 하는 우내형 회장

이날 포트폴리오대회는 많은 지원과 후원으로 준비할 수 있었다. 강남구청 정순균 구청장의 소속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지도협의회 동별 사업지원금과 JC청년회의소 강남지부 정훈모 회장 비롯한 이종호 전 회장 이재원 현 강남지부 상임부회장등 많은 강남지부 회원들이 지원해주었으며, 우 회장 지인들의 물품후원과 현금 후원 등으로 진행 될 수 있었다.

창의력경진포트폴리오대회 입장자 특별 시상을 해주고 있는 'JC강남지부 정훈모 회장'
'창의력경진포트폴리오대회' 입장자 특별 시상을 해주고 있는 '강남JC 정훈모 회장'

특히 JC단체에서는 야외부스 및 무대시설 그리고 전문MC까지 지원을 해주어 한 단계 품격 높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협조를 해주었다. 아울러 이번 인연을 통해 더욱 끈끈한 관계가 될 것을 약속 하였으며, 내년에는 더욱 멋진 행사를 함께 할 것을 정회장과 우회장은 악수로서 약속 하였다.

 

5시간 동안 진행된 포트폴리오경진대회 초등부 최우수상은 대청초 황지우양 가족상(단체) 에는 구나림 가족이 그리고 영예에 '대상은 중동중학교 1학년 학생인 이준서 군'으로 선발 되어 내년 전국대회를 준비한다고 한다.

창의력경진포트폴리오대회 전경
창의력경진포트폴리오대회 전경

우 회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함께 봉사 해주신 일원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정수연 총무님을 비롯한 이향섭 감사, 장효순 위원, 최부길 부회장, 임동용 위원, 김길영 위원, 권미옥 위원, 신명관 위원, 박이영 위원, 그리고 박재형 일원1동 복지팀장, 김정민 주무관에게 정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일원1동포트폴리오창의력 경진대회'가 일원1동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자신의 꿈과 장점을 '포트폴리어'하며 더욱 확실히 실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확신 한다며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청소년들에게 창의력 향샹의 큰 도움이 되는 본 대회가 더욱 많이 열릴 수 있도록 '강남구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 임기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시문 기자 우내형  wnh2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