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너의 해시 태그를 보여줘!
상태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너의 해시 태그를 보여줘!
  • 김귀전 기자
  • 승인 2019.08.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교부는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해시 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 해시 태그(hash tag) :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으면 연관된 글, 사진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관심 있는 주제에 관한 게시물을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됨.

□ 이번 공모전은 8.12.(월) - 8.25.(일) 간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너의 #해시 태그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국민들이 직접 해시 태그를 제안·선정하여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함으로써, 건강한 바다를 되찾기 위한 노력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붙임 요강 참조

◦ 응모를 원하는 경우, 외교부 공식 인스타그램(@mofa_kr)의 다이렉트 메시지(DM)나 이메일(greengrowth@mofa.go.kr)로 ①해시태그 문구(국·영문으로 한정) 및 의미 ②응모자 성함 ③연락처 ④“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합니다.”라는 문구 제출

□ 외교부와 해양수산부는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4개의 해시 태그 문구를 선정하고,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여 최종 1, 2, 3등을 선발할 계획이다. 1등에게는 50만 원, 2등에게는 30만 원, 3등에게는 2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지며, 공모전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하여 각 1만 원 상당의 전자상품권(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 한편, 누리소통망(SNS) 기반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바다에 관심있는 누구나 간단한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1등 당선작은 재외공관 누리소통망(SNS), 해양외교활동 및 캠페인 등을 통해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