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도로시설과, 상호 공감 멘토링 프로그램 활동 성료
상태바
안성시 도로시설과, 상호 공감 멘토링 프로그램 활동 성료
  • 김귀전 기자
  • 승인 2021.04.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안성시 도로시설과는 선배 공무원의 경험 및 노하우 전수와 선후배간 상호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2021년 상호 공감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4월 16일까지 멘토인 장병묵 도로시설2팀 팀장과 멘티 신규 공무원 2명(박태훈ㆍ이상희 주무관)은 팀을 이루어 일과시간 후와 휴일을 활용하여 10차례의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멘토링을 통해 멘토와 멘티는 안성 8경 중 대표 명소인 칠장사, 석남사, 안성맞춤랜드, 서운산, 금광호수 등을 둘러보고, 8미 중 청국장과 안성우탕을 체험하였으며, 죽주산성과 같은 문화유산도 탐방했다. 

또한, 수시미팅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의 업무상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과거 멘토의 경험을 통한 카운슬링도 병행한 결과, 신규 공무원인 박태훈ㆍ이상희 주무관은 “안성시의 명소를 둘러보며 안성에 대한 애착이 더 커졌고, 팀장님의 멘토링을 통해 공직자가 지녀야 할 책임과 기본자세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병묵 멘토와 두 명의 멘티는 멘토링 활동을 하면서 경기도 공공기관(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의 안성 이전 희망 홍보도 진행하며, 공공기관의 안성 유치를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