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궁평항에서 해산물 즐겨볼까… ‘궁평항 상품권’ 출시
상태바
이번 주말엔 궁평항에서 해산물 즐겨볼까… ‘궁평항 상품권’ 출시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1.06.0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원 상품권을 8만원에… 월 10만원까지 20% 할인 판매
제철 해산물, 회, 대게 등 즐길 수 있어… 궁평항 낙조와 야자수마을 구경은 덤
19개 앱에서 2021년 12월까지 구매 및 사용 가능…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
20% 할인 구매가 가능한 궁평항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 출시됐다
20% 할인 구매가 가능한 궁평항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 출시됐다

[글로벌신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제로페이 연계 ‘궁평항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이 출시됐다고 3일 밝혔다.

궁평항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은 경기도 화성시가 궁평항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화성시에 있는 궁평항은 아름다운 낙조와 대게를 비롯한 싱싱한 해산물로 유명한 국가 어항이다.

상품권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인당 월 1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매 및 사용 기간은 2021년 12월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은 대게를 무게별로 판매하기도 하고 갑오징어, 전복, 가리비, 돌멍게 등 신선한 해산물과 각종 횟감을 판매한다. 해산물 구입 후 바로 옆 ‘양념집’, ‘초장집’에서 상차림비 3000원(1인)을 내면 그 자리에서 해산물을 맛볼 수 있고, 포장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조개 잡이, 갯벌 체험, 망둥어 낚시 등 어촌에서만 가능한 이색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주말이면 많은 사람이 찾는 ‘야자수마을 카페’에서는 이국적 정취도 만끽할 수 있다.

화성시는 궁평항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궁평항 상품권으로 수산물 구입 후 궁평항수산물센터 홈페이지에 영수증 인증, 리뷰를 남긴 참여자를 추첨해 사은품을 증정하고 소셜 미디어에 화성시, 궁평항, 궁평항수산물센터, 궁평항제로페이, 궁평항수산물다함께봄 등의 해시태그를 다는 참여자를 추첨해 화성시 마음다해김을 증정한다.

궁평항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슬배생 △010제로페이 △유비페이(UBpay) △시럽월렛 △올원뱅크(농협) △신한SOL △BNK경남은행 △썸뱅크(부산은행) △우리원뱅킹(우리은행) △IM샵(#)(대구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등의 앱에서 구매 및 결제할 수 있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궁평항 상품권 출시로 코로나19 피해 업종인 수산물 직판장의 내수 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궁평항을 찾는 많은 소비자가 안정적으로 제로페이 상품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