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한강공원에 사계절 즐기는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 첫 삽
상태바
잠실한강공원에 사계절 즐기는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 첫 삽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8.1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 수영장, 더 원더풀(pool)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잠실한강공원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 공사 시작…’23년 개장 목표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 마스터플랜 조감도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 마스터플랜 조감도

[글로벌신문] 잠실한강공원에 새로운 형태의 자연형 물놀이장이 생긴다. 여름철 물놀이는 물론이고, 사계절 내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나들이 공간으로 조성된다.

한강 수영장 운영이 코로나19로 2년째 중단된 가운데, 이 시기를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설로 정비하고, 사계절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지는 복합 나들이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는 약 28,000㎡ 규모의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 설계를 마치고, 8월 말 공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조성될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은 한강의 자연성을 회복하면서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활용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물놀이 공간은 크게 ‘원더풀(Wonder Pool)’, ‘조이풀(Joy Pool)’, ‘유아풀’로 이루어지며, 그 외에 잔디쉼터, 숲속산책로, 모래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 공간이 어우러져 도심 속 휴식을 선사한다.

물놀이장의 메인 공간인 ‘원더풀(Wonder Pool)’은 약 4450㎡ 규모로 탁 트인 공간에서 한강의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설계되었다.

오르락내리락 자연스러운 지형 변화를 살린 최대 수심 60cm의 ‘조이풀(Joy Pool)’은, 분수 등 수경시설들을 활용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조이풀(Joy Pool)’ 양 옆으로는 어린이 및 영유아 중심의 ‘유아풀’과 ‘모래놀이터’가 자리하여 가족 방문객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물놀이 공간 외에도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물빛길’과 낮에는 푸르른 나무,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 사이를 거닐 수 있는 ‘숲속산책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잔디쉼터’와 ‘숲속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는 여름에만 이용이 가능했던 수영장과 달리, 새롭게 조성되는 자연형 물놀이장은 한강을 배경으로 사계절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져 이용 시민의 여가와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한다.

황인식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잠실한강공원 수영장은 매년 4만 명 이상 찾는 대표적인 도심 수영장으로, 색다른 즐거움이 넘치는 자연형 물놀이장으로 재조성하여 코로나19 이후 지친 일상을 씻어주는 세계인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 준공 30년이 경과하여 노후한 광나루․잠원․망원수영장에 대해서도 순차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