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 냄새 저감을 위한 미생물제 지원
상태바
축산 냄새 저감을 위한 미생물제 지원
  • 김귀전 기자
  • 승인 2021.08.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농가 미생물제 지원으로 농장 냄새 저감 및 깨끗한 환경 조성
미생물제 살포사진

[글로벌신문]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매년 축산 냄새로 인한 민원을 해결하고자 다방면으로 냄새 저감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가축 사양 단계부터 냄새를 줄이고자 전 축종을 대상으로 미생물제를 지원하고 있다. 

미생물제제는 가축에 급여하거나, 축사 바닥에 살포하는 등 사용법이 간편하여 농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냄새 저감제로, 락토바실러스 속 유용 미생물을 사료나 물에 섞어 가축에게 급여하면 장에서 소화를 촉진시켜 사료의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가축 성장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가축 분변에 유기물도 줄어 냄새가 저감되는 효과가 있다.

시는 미생물제를 지원받은 농가를 대상으로 실제 사용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현장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다수의 농가에서 “냄새 저감 효과가 있다”고 응답했고, 한 농가는 “안성시 모든 농가가 미생물을 급여하면 축산 냄새 개선에 큰 효과를 볼 것”이라며 지원 확대를 요청하기도 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축산농가에서는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축산이 되도록 미생물제 사용 등 축산 냄새 저감을 위한 방안에 지속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고, 시에서 진행하는 보조사업을 잘 활용하여 축산 냄새 민원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안성시는 올해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축산농가 1,045호에 미생물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사업을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