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와 팍심, 개인화된 신항원 암 백신 발전 위한 협업 발표
상태바
NEC와 팍심, 개인화된 신항원 암 백신 발전 위한 협업 발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11.12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시험 협력 계약으로 NEC의 최신 AI 기술과 팍심의 새로운 구강 T세포 면역치료 기술 결합
NEC, 팍심에 지분 투자

[글로벌 신문]   IT 및 네트워크 기술의 선도업체 NEC(NEC Corporation, 이하 NEC; TOKYO: 6701)와 구강 T세포 면역치료 개발에 집중하는 스위스/독일 생명공학 업체 팍심(VAXXIM AG)이 개인화된 신항원 암 백신 신약 개발을 위한 전략적 임상시험 협력 계약 및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양사에 독점적이지 않은 이 협력 계약에 따라 NEC는 1상 임상시험을 위한 자금을 투자한다. NEC 및 팍심은 NEC의 최신 인공 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신항원 예측 시스템과 팍심의 독점 T세포 면역치료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암 백신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이 백신은 1상 임상시험에서 여러 고형종양에 시험된다. 팍심은 2020년 개시될 예정인 임상시험 진행을 책임진다.

NEC는 프로그램을 중국 및 일본 외 아시아 지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이 프로그램을 개발 및 상용화할 옵션을 갖는다.

후지카와 오사무(Osamu Fujikawa) NEC 선임부사장은 “암은 인간 건강을 가장 심각하게 위협해 온 끈질긴 질병이다. 매년 수백만 건의 새로운 사례가 진단되고 있다. NEC의 핵심 기술은 개인화된 치료제를 개발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우리는 암 환자에게 효율적인 치료제를 공급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다. 팍심과 함께 각 개별 환자에 최적화된 면역치료제를 개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팍심의 공동 설립자 겸 최고운영책임자인 하인츠 루버나우 박사는 “NEC와 협약을 맺고 든든한 지원을 받게 되어 기쁘다. NEC의 최첨단 AI 기술은 각 환자의 신항원을 식별할 뿐 아니라 표적화하여 각 환자에게 최적화된 치료법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 신항원 목록을 얻을 수 있다면 우리는 우리 기술을 적용하여 신속하게 개인화된 백신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개인화된 치료법은 오늘날의 최신 암 기술이며, 이 협업을 통해 우리는 이 접근법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