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터미널 지하도상가 상품을 온라인에서도 만나요
상태바
강남, 터미널 지하도상가 상품을 온라인에서도 만나요
  • 이성영 기자
  • 승인 2021.09.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쇼핑몰「지:하몰」9월 3일(금) 오픈
서울 지하도상가 24개 점포의 상품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쇼핑몰 개설
오픈 기념으로 전 상품 40% 할인, 계절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업로드

[글로벌신문] 코로나 19 장기화로 온택트 소비가 일상화됨에 따라, 서울 시내 지하도상가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게 「지:하몰」(www.ghamall.co.kr)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문을 연다.

서울시설공단은 강남, 터미널, 동대문, 잠실 등 6개 지하도상가에서 인기리에 팔리고 있는 상품을 온라인으로 옮겨 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하몰」은 지하도상가 상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개설하는 온라인쇼핑몰로 상품 선정, 사진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및 이벤트 기획 등 전 과정을 원스톱(One-Stop) 지원함과 동시에 온라인쇼핑몰이 낯선 상인들을 위한 쇼핑몰 개설 및 운영방법을 상세하게 매뉴얼로 제작해 상인들에게 제공한다.

「지:하몰」에는 터미널, 동대문, 강남, 잠실 등 6개 지하도상가 24개 점포가 참여하며, 동대문 지하도상가의 침구류(인테리어)와 강남, 잠실 지하도상가의 패션 의류․잡화 등 상가별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패션의류, 인테리어, 건강식품, 유아용품 등 7개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으며 오픈 시점에서는 100여개의 상품을 우선 선보인 후 계절에 맞춰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공단은 「지:하몰」 오픈을 기념하여 3일부터 10일까지 전상품 30% 할인특가 이벤트를 실시하고, 고객들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해당 채널을 찜하면 10% 할인쿠폰도 추가 제공한다. 또한 포토리뷰를 남긴 선착순 5명에게 네이버페이를 지급하거나, 9일까지 스마트스토어를 찜하고 서울시설공단 블로그(https://blog.naver.com/seoulsisul)에 인증댓글을 남기면 네이버페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오픈 프로모션 이후에도 공단은 시즌에 맞는 온라인 기획전 뿐만 아니라 10월부터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한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상인들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은 “지하도상가 상인들이 온라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교육․컨설팅부터, 판매 기획,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며, 이번 사업을 통해 상인들이 포스트 코로나를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