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상태바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김귀전 기자
  • 승인 2021.09.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온 걷기챌린지 및 카카오톡 채널 통한 홍보・교육까지

[글로벌신문] 안성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포함한 9월 한 달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9월 4일부터 30일까지 27일 간 워크온(WalkOn)을 통한 걷기챌린지를 진행한다. ‘레드서클, 자기혈관 숫자알기’로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기간 내 누적걸음 수 23만보(하루 최대 1만보 인정)를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권을 증정한다. 

또한 카카오톡 ‘안성시보건소 고당교실’ 채널을 활용하여 심뇌혈관질환 관련 카드뉴스, 동영상, 웹툰 등 각종 홍보 및 교육자료를 발송하고, 혈압・혈당 측정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저염식기세트 및 개인방역물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안성시청・보건소 홈페이지와 SNS, 지역 내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현수막 등을 통한 비대면 홍보를 실시한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꾸준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온 걷기 챌린지 및 레드서클 관련 문의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031-678-5756 또는 5752로 문의하면 된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매년 질병관리청 주관 하에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에 맞춰 캠페인을 진행하고,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비대면 캠페인으로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