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서울특별시장기 태권도대회 성료
상태바
2019서울특별시장기 태권도대회 성료
  • 김유찬 기자
  • 승인 2019.11.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신문] 제38회 서울특별시장기태권도대회가 지난 11월 9일~11일 3일간 선수와 임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국기원에서 개최됐다. 
서울시 초. 중. 고등학교 태권도 꿈나무 선수들의 금빛 발차기와 특유의 함성소리와 열기로 국기원을 가득 채웠다


서울특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태권도협회(회장 최진규)가 주관한 이날 대회는 겨루기(생활체육. 전문체육)와 공인품새(생활체육. 전문체육) 종목으로 나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열띤 겨루기와 절도 있는 품새로 기량을 겨루고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만들었으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이 수여됐다.

서울특별시 시장기 태귄도대회 종합우승서울중랑초등학교 태권도부
서울특별시 시장기 태귄도대회 종합우승서울중랑초등학교 태권도부

대회에서 남자초등부 종합 우승은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획득한 서울중랑초등학교가 종합 2위는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한 서울수송초등학교가 종합 3위는 은메달 3개로 양화초등학교가 안았다. 또, 여자초등부에서도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수확한 서울수송초등학교로 돌아갔다.

남자중등부에서는 종합 우승은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한 한성중학교로 돌아갔다. 종합 2위는 금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한 신관중학교가 차지했고, 종합 3위는 금메달 2개, 은메달 4개, 동메달 1개로 중화중학교가 안았다. 여자중등부에서는 종합우승은 중화중학교로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으며, 신관중학교가 금메달 4개로 2위 서울신원중학교 금메달2개, 동메달 1개로 3위를 차지했다.

서울특별시 시장기 태귄도대회 종합우승 서울중화중학교 태권도부
서울특별시 시장기 태귄도대회 종합우승 서울중화중학교 태권도부

남자고등부에서는 종합 우승은 금메달4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한 신목고등학교로. 종합 2위는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한 잠실고등학교가 차지했고, 종합 3위는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로 서울아이티고등학교가 안았다. 여자고등부에서는 종합우승은 홍익디자인고등학교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으며, 관악고등학교가 금메달 3개, 동메달 1개로 2위 서울아이티고등학교 금메달1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로 3위를 차지했다.

개회식에서 최진규 서울특별시태권도협회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강인한 태권도 정신을 바탕으로 그동안 많은 땀을 흘리며 쌓아온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경기규칙을 지키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이날, 지역사회 체육발전과 태권도 저변확대에 이바지한 임원과 선수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