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 골프장 운영 바로잡겠다.
상태바
대중 골프장 운영 바로잡겠다.
  • 강정덕 기자
  • 승인 2022.01.11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2년새 19% 인상,
골프장 횡포 바로잡겠다.

[글로벌신문] 유사회원 모집 금지로 대중 골프장 운영을 바로잡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42번째 '소확행 공약'을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역대 정부는 골프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세금 감면 등을 통해 대중 골프장 보급을 추진했고 그 결과 대중 골프장은 지난 10년간 2배 증가했다"며 "이러한 인프라 확대에 힘입어 젊은 세대로 이용층도 대폭 확대됐다. 코로나 이후에는 국외 수요까지 몰리면서 골프 시장 규모는 5조6000억원에 이르렀고 앞으로도 높은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그간 비싼 이용료와 금지된 유사 회원 모집 등으로 이용객의 불만이 높다"며 "코로나 이후 이용자 급증을 틈타 2년간 19%에 달하는 요금을 인상한 것은 횡포나 다름 없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골프 인구 500만 시대에 걸맞게 대중 골프장 운영 방식을 건전화하겠다"며
◇대중 골프장 회원제식 운영 근절
◇운영심사제 도입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이 후보는 "지난 연말 통과한 체육시설법에 따라 대중 골프장의 회원 모집 금지, 이용우선권 제공과 판매 금지 등의 규정이 잘 지켜지도록 문체부와 지자체의 유기적 협조 아래 철저히 감독하겠다"고 했다.

이어 "체육시설법 개정 후속 조치에 따른 규정을 신설해 일방적인 요금 인상을 억제하고 적정 수준을 유지하도록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지난해 대중제 골프장 전체에 감면해준 세금 액수가 7000억원이 넘는다고 한다"며 "국민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하도록 혜택을 보장한 만큼 앞으로는 제대로 운영되도록 철저하게 점검하고 바로 잡겠다"고 약속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업무계획을 발표하면서 "골프장 등의 약관상 불공정 조항을 점검해서 시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표준약관에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싼 그늘집과 경기보조원(캐디)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도록 명시하는 방식이다. 또한 골프장 가격이 급등한 것과 관련해 소비자원을 통해 전국 512곳 골프장에 대한 실태조사에 나섰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 ‘레저백서 2021’에 따르면 국내 전체 골프 인구 515만 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