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덕 회장의 태권도 역사와 기술을 가르치는 "전통태권도수련법"
상태바
김경덕 회장의 태권도 역사와 기술을 가르치는 "전통태권도수련법"
  • 서세교 기자
  • 승인 2020.07.1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수련생들에게 돌개차기, 반달차기 생소한 용어....
전통태권도수련법 영상
전통태권도수련법 영상

[글로벌신문] 경기도태권도협회(협회) 회장 겸 9단연맹 회장인 김경덕 전통태권도수련법(이하. ‘수련법’)을 출간하였다.

동영상과 교본을 편저 하였다. 수련법 내용을 살펴보니 실로 내용이 알차게 되어 있었다. 동영상으로 제작한 수련법은 총1시간 10분량의 정리가 되어 있었고, section 4로 되어 있으며, 유급자와 유단자로 구성이 되어 있다.

유급자를 위한 섹션은 3단계 onestep. 유급자 발차기, twostep. , 후진 급별 기본 발차기, threestep. 한번겨루기 발차기 구분이 되어 있었다.

 

전통태권도수련법 교본
전통태권도수련법 교본

유단자를 위해서는 4. , 후진 품 단별 발차기, 단별 한번 겨루기, 호신술, 시합 발차기 통합본으로 수련법이 정리가 되어 있었다. 또한 태권도 용어 명칭 전통에 맞는 용어를 구사(構思)하고 있었다.

현재 태권도 수련생들에게 돌개차기, 반달차기 등 생소한 용어가 많이 들어 있었다이러한 용어를 후배들에게 역사적이 태권도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지금 태권도의 수련은 예전에 비해 강력함은 부족하지만, 화려함과 학교체육으로 치우쳐 있다.

김경덕 회장의 수련법에 강력함, 정석, 그리고, 전통적으로 이어져 오는 태권도 기술을 단계별로 정리가 되어 있다. 정적기술과, 동적기술을 하나하나 설명을 하는 세심한 것을 볼 수가 있다.

유급자와 유단자의 구분이 되어 있어 태권도장에서 응용기술을 접목 하면, 새로운 태권도 지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이 가능 할 것으로 보였다.

협회와 김경덕 회장은 이러한 콘텐츠를 많이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실질적으로 태권도역사와 산하 도장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도움이 되는 것을 연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