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엔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와 ‘함께’
상태바
12월엔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와 ‘함께’
  • 최원호 기자
  • 승인 2021.11.23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문화재단,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 ‘제8회 정기연주회’ 개최
차이코프스키의 발레모음곡 ‘호두까기 인형’, 모리스 라벨의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 ‘볼레로’ 등 공연
지휘자와 사회자의 해설과 함께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가 연주
지휘자와 사회자의 해설과 함께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가 연주

[글로벌신문] 금천문화재단은 12월 3일(금) 오후 7시 30분 금나래아트홀에서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 제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는 2012년 창단해 올해로 8년차를 맞는 청소년 오케스트라단이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총 40명의 학생들이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에는 4월부터 매주 2회 꾸준한 연습을 통해 실력을 쌓아왔다.

이번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는 위드 코로나를 맞아 단원들이 한마음으로 연주를 나누자는 의미로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차이코프스키의 발레모음곡 ‘호두까기 인형’, 모리스 라벨의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 ‘볼레로’ 등 우리에게 친숙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티켓은 선착순 전화 예약으로 진행된다. 공연 프로그램, 예약 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ac.or.kr) ‘공연전시’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를 이끄는 황진 음악감독은 “우리 단원들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지난 4월부터 대면, 비대면 수업을 병행하며 꾸준히 노력해 왔다”라며, “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한 단원들을 위해 아낌없는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와 대비로 관객들과 단원들이 공연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하며, “단원들의 여린 손에서 만들어지는 웅장한 음악들이 주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