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바지락 축제 '오감체험' 5월 6일 개막! “갯벌 체험하고 무료시식도 하세요”
상태바
고창 바지락 축제 '오감체험' 5월 6일 개막! “갯벌 체험하고 무료시식도 하세요”
  • 유창수 기자
  • 승인 2022.04.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지락 왕을 찾아라’, ‘바지락 특가세일’, ‘전문가가 만드는 음식 무료시식’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글로벌신문] 56~7일 이틀간 10의 해안선과 1200에 이르는 광활한 갯벌이 펼쳐진 아름다운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서 바지락 축제를 개최한다.

고창군 하전어촌계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바지락을 캐는 갯벌체험을 할 수 있고 제일 큰 조개를 찾는 관광객에게는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며 바지락 무료나눔, 풍천장어잡기 등 남녀노소의 흥미를 끌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청정갯벌에서 자라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고창 하전 바지락을 시중보다 30%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직거래장터가 운영되며 바지락 칼국수를 비롯해 회무침’, ‘비빔밥’, ‘’, ‘해물라면등 다양한 바지락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권영주 하전어촌계장은 바지락이 이맘때쯤 살이 통통하게 올라 가장 맛있을 시기이므로 가족과 함께 고창 바지락 축제에 오셔서 맛과 영양이 풍부한 고창의 명품 수산물을 즐기며 뜻깊은 가정의 달 5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