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 피해아동 회복을 위해 의료물품 지원
상태바
학대 피해아동 회복을 위해 의료물품 지원
  • 이희정 기자
  • 승인 2022.06.28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입원·치료 시 학대 피해아동에게 즉시 지급하여 의료적·심리적 회복지원
영·유아, 청소년 맞춤 의료․필요 물품 꾸러미(326개) 지원으로 일상 회복 도모
▲영아용 꾸러미  ▲유아용 꾸러미  ▲청소년용 꾸러미(초등 또는 중·고등)
▲영아용 꾸러미 ▲유아용 꾸러미 ▲청소년용 꾸러미(초등 또는 중·고등)

[글로벌신문]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학대 피해아동의 일상 회복을 위해 의료․필요 물품을 지원해 피해아동의 심리적 안정을 돕겠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아동학대 범죄 신고 건수 증가*로 피해아동에 대한 치료․지원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른 조치이다.

위원회는 서울시 가족담당관과 협력하여 병원 치료가 필요한 학대 피해아동이 발생하였을 때,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이 위원회에 의료․필요물품 꾸러미를 요청하면 피해아동에게 이를 즉시 전달한다.

의료․필요물품 꾸러미는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과 자치구의 수요조사를 통해 배낭, 구급함, 생활필수품 등 총 36종으로 구성하고 연령 별로 지급 대상을 △영아 △유아 △청소년(초등,중․고등)으로 구분하여 지원한다.

연령별 세부 품목은 △영아용: 젖병, 쪽쪽이, 속싸개, 기저귀, 초점책 등 △유아용: 세면도구, 턱받이, 이유식 보관통, 어린이 교통안전 스티커북(서울경찰청 제공) 등 △청소년용: 속옷, 의류, 생리대, 양말 등이다.

물품은 장애인 자립을 돕기 위한 사회복지 시설인 ‘서울특별시립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에이블 마켓)’을 통해 마련하였다.

김학배 서울시 자치경찰위원장은 “아동학대 문제를 해결하고 선제적 예방을 통해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 서울시, 서울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모든 아동이 편안하고 안전한 서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