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온라인 시험 자동 관리 감독’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2023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온라인 시험 자동 관리 감독’ 서비스 선보여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1.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마련된 에딘트 부스
2023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마련된 에딘트 부스

[글로벌신문] 인공지능(AI) 에듀테크 업체 에딘트(대표 원동일)가 ‘2023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온라인 시험 자동 관리 감독 서비스를 선보여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 분야 유일의 정부 인증 전시회이자, 아시아 No.1 글로벌 교육 이벤트다. 올해 행사는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라는 주제로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총 15개국에서 260여개 업체가 참여해 에듀테크 관련 신기술을 선보인다.

에딘트는 박람회 관람객을 대상으로 부정행위를 자동으로 파악, 기록하는 ‘커닝 챌린지’ 서비스의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100명이 넘게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관람객 대상 설문 조사에도 500명 이상이 등록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교육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AI 기반 온라인 시험 자동 관리 감독 서비스 ‘프록토매틱’을 시연했다. 기업·기관·학교 등의 사용자는 간단한 방법으로 온라인 시험을 개설할 수 있고, AI 감독관은 온라인 시험을 진행한 뒤 결과를 요약해 보고서를 전송해준다.

에딘트 원동일 대표는 “기존 시험은 사람이 직접 감시하기 때문에 운영비가 높지만, 프록토매틱은 따로 운영 인력이 필요 없어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며 “앞으로 AI를 바탕으로 에듀테크 시장에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