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중국, 강력한 시너지로 자신 있게 새로운 현대화 추진"
상태바
CGTN "중국, 강력한 시너지로 자신 있게 새로운 현대화 추진"
  • PR Newswire
  • 승인 2023.03.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 2023년 3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장쑤성 부대표 Wu Guoping 는 장쑤성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한다는 소식과 함께, 가벼운 발걸음으로 지난 일요일에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최고 입법기관 연례 회의인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개회식에 참석했다.

그에 따르면, 장쑤성 우시시의 Nianhua Bay를 찾은 방문객 수가 올해 첫 두 달에 21만 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이는 2019년 이후 동기 대비 최고치다.

중국이 현대화를 향해 나아가는 첫해를 시작하면서, 중국 전역에서 이와 비슷한 상황이 일어나고 있다. 이는 "시작은 전체적인 상황에 중대한 역할을 하며, 미래를 결정짓는다"라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말과도 일맥상통한다.

시 주석은 일요일 오전 베이징에서 열린 제14기 전인대 1차 회의 개회식에 참석했다. 심의를 위해 회의에 제출된 정부 업무 보고는 2022년 중국의 발전을 되돌아보고, 2023년 중국의 주요 발전 목표를 담고 있다.

민주주의로 공감대 형성

업무 보고는 인민들이 충분히 관심을 가질 만한 견해와 제안을 표명했으며, 인민의 신뢰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을 촉구했다.

양회 동안 약 3천 명의 의원 및 약 2천 명의 정치 고문들이 더 나은 삶에 대한 인민의 기대와 대중의 관심사를 제시했고, 14억 중국인의 의지를 국가 발전의 최상위 설계에 반영시켰다.

이는 시 주석이 중국 현대화의 필수 요건으로 강조한 중국 인민민주주의 전과정의 생생한 실천이다.

지난 10년간, 시 주석은 연례 양회(전국인민대표대회, 인민정치협상회의)에서 53차례에 걸쳐 의원 또는 정치 고문과 심의에 참여했으며, 400명 이상의 전인대 대표 및 정협 위원과 함께 의견 및 제안을 경청했다.

자신감 강화

정부 업무 보고에 따르면, 중국은 국제 정세의 가속화된 변화, 코로나19 팬데믹, 국내 경제 침체를 포함한 수많은 시험에 직면한 가운데 빈곤과의 중대한 전투에서 승리하고, 전면적인 샤오캉 사회의 건설을 완성하는 등, 경제 및 사회 발전에서 주요한 성과를 거뒀다고 지적하면서, "중국의 지난 5년은 진정 중대하고 주목할 만한 시간"이었음을 강조했다.

보고는 모든 면에서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건설을 위한 단계를 촉구하며, 2023년의 주요 개발 목표로 GDP 성장률 약 5%, 소비자 물가 지수 약 3% 증가, 그리고 GDP 대비 적자 비율 3%를 내세웠다.

전문가에 따르면, 양회는 2023년 개발 목표 달성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식 현대화를 진전시키는 데 있어 자신감을 강화함으로써, 중국 인민 간의 시너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Yang Hui 국가 정치 고문은 "중국은 올해 안정적인 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자신감을 높이고 힘을 합치는 데 있어 양회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세상을 위한 기회

중국식 현대화의 청사진이 올해 양회에서 구체적인 목표로 구체화됨에 따라, 중국이 자국의 발전을 통해 어떻게 세계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인지에 대해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부 업무 보고는 중국의 소비자 수요, 시장 분배, 산업 생산 및 사업에 대한 기대치가 모두 눈에 띄게 개선되면서, "중국 경제는 꾸준한 회복 단계를 밟고 있으며, 추가 성장을 위한 막대한 잠재력과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전 세계에 알렸다.

정부 업무 보고는 중국이 "방대하고 개방된 시장을 보유한 국가로서, 중국에 있는 외국 기업에 훨씬 더 큰 사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이라는 의지를 표명했다.

최근 중국 남부의 미국 미국상공회의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참여 기업의 90% 이상은 중국을 가장 중요한 투자처 중 하나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최근 발표한 세계 경제전망 보고서에서 중국의 성장률 전망치를 5.2%로 상향 조정했다.

최근 많은 세계 지도자들이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 수요일, 시 주석은 알렉산더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중국의 고품질 발전과 현대화 과정은 다른 국가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했다.

https://news.cgtn.com/news/2023-03-05/China-advances-new-modernization-drive-with-confidence-synergy-1hVgAUvAa4g/index.html 

SOURCE CGT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