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naTracker, 다중모터 제어 시스템 갖춘 신세대 Vanguard 2P 출시
상태바
TrinaTracker, 다중모터 제어 시스템 갖춘 신세대 Vanguard 2P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3.04.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저우, 중국 2023년 4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Trina Solar(SHA: 688599)의 스마트 트래커 솔루션 공급업체인 TrinaTracker가 최신 다중모터 제어 시스템을 장착한 2세대 Vanguard 2P 트래커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2P 구성과 파일 절약형 설계 기능은 특히 파일 요건이 더 높은 가혹한 토양과 시나리오에서 BOS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이와 같은 가혹한 환경이 세계적으로 증가하면서, 태양광 발전 단지를 설치할 수 있는 평지는 감소하는 추세다. Vanguard 2P(single-axis two-in-portrait tracker)는 2021년에 처음 출시된 TrinaTracker의 주요 제품이다. 특허를 획득한 구면 베어링은 정렬 불량을 방지하고, 마찰을 최소화하며, 설치 시간과 비용을 줄인다. Trina Solar의 지속적인 모듈과 트래커 연구개발(R&D) 역량 덕분에 초고전력 모듈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태양광 발전 단지의 발전량을 최대한 높인다. TrinaTracker는 2022년 말까지 전 세계에 3GW에 달하는 Vanguard 2P 트래커를 공급했다. 

2세대 Vanguard 2P는 본래 적용했던 기계식 방식을 대체하는 다중모터 제어 시스템을 사용한다. 새로운 구동 시스템에서는 메인 컨트롤러가 명령을 보내고, 이차 컨트롤러가 명령을 받아 모터를 가동시킨다. 자체 개발한 지능형 기제 덕분에 여러 개의 모터를 동기화하고, 이를 통해 잠재적인 구조 고장을 방지한다. 그 결과, 작동과 유지관리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2세대 Vanguard 2P는 다중모터 제어 시스템 외에도 최대 695W에 달하는 대형 모듈과의 호환성도 개선됐다. 이 모든 개선 요소 덕분에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균등화 발전비용(LCOE)을 줄이며, 가장 까다로운 현장에도 더 적합하게 맞출 수 있게 됐다. 

Trina Solar Asia Pacific의 공익사업, 상업 및 산업 솔루션(Utility, Commercial and Industrial Solutions) 책임자 Andrew Gilhooly는 출시 행사에 참석해 "지난 수년 사이에 경사지, 사막 및 해안 인근 지역에 건설되는 프로젝트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에 따라 이와 같은 가혹한 시나리오에서 작동하기 위해 더 엄격한 품질 기준을 준수하고, 더 혁신적인 발전을 포함하는 태양광 부품이 필요하게 됐다"며, "2세대 Vanguard 2P는 이와 같은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19년 동안 태양광 트래커의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TrinaTracker는 유럽과 아시아 모두에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한 유일한 태양광 트래커 브랜드다. TrinaTracker는 더 신뢰성 높은 구조, 스마트 플랫폼 및 전문적인 라이프사이클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훌륭한 가치를 지속해서 제공하는 데 전념한다. 

SOURCE TrinaTrack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