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L, 환경 측면에서 더 책임감 있는 미래 위해 제품과 포장 혁신 발전
상태바
TCL, 환경 측면에서 더 책임감 있는 미래 위해 제품과 포장 혁신 발전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6.30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TCL Electronics ESG 보고서, 더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고객에게 영감을 불어넣고자 하는 브랜드 및 제품 차원의 노력 강조

선도적인 소비자 가전 브랜드이자 세계 2대 TV 브랜드인 TCL Electronics가 최근 2022년 ESG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지금까지 TCL이 걸어온 지속가능성 여정에서 달성한 이정표와 TCL의 미래 비전을 자세히 소개한다.

이 여정에서 고객을 대면하는 부분을 살펴보면, TCL은 최대한 환경 의식이 강한 제품을 소비자 가정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달 초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환경에 대한 영향에 세계적인 관심이 쏠렸다. TCL은 더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소비자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데 자사의 제품이 기여하는 방식을 강조하고 있다.

목적 있는 포장 - 지구 친화적인 소재와 사려 깊은 디자인 

순환 경제 발전에서 포장 소재는 중추적인 부분을 차지한다. 2022년 전 세계적으로 2천378만 대의 브랜드 스마트 TV를 출하한 TCL은 가볍고 무해하며 무공해 및 재생 가능하고 지속가능한 포장 소재를 이행함으로써 높은 친환경적 기준을 충족하는 포장을 하고 있다. TCL은 기존 소재에 대한 혁신적인 대안을 찾는 데 투자했다. 그 예로 대두콩 잉크, 국제삼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 FSC)가 인증한 재활용 종이와 종이 포장 소재 및 ABS 재활용 플라스틱 등이 있다. 일부 프로젝트는 미래 플라스틱 사용량을 더 줄이기 위해 재활용이 불가능한 포장을 전면 금지하기도 했다.

TCL은 필요한 포장 소재의 양을 완전히 줄이기 위해 가능할 때마다 이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TCL은 포장 상자의 크기를 줄이고, 제품 설명서의 분량을 줄임으로써 제품의 중량과 부피를 줄였다. 이는 컨테이너 선적량을 효과적으로 줄이며, 결국 재화의 운송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다. 2022년 TCL은 업계 최초의 새로운 일체형 및 통합형 허니콤 보드 포장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두께를 줄이는 한편, 포장 소재의 완충 성능을 개선해 선적 컨테이너 공간을 더욱 절약할 수 있다.

미래를 위해 오래 지속되고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 제조 

TCL의 연구개발(R&D) 노력은 포장과 사용자 설명서를 넘어 최대한 친환경적인 제품 디자인을 보장하고, 실용성, 내구성 및 효율성을 개선하는 조정 작업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의 절약까지도 돕는다.

TCL 제품의 에너지 효율성 지수는 국가 에너지 효율성 기준을 초과 달성했다.

일부 TCL 세탁기는 에너지 효율성과 소음 수준 모두에서 A등급을 받았다. 덕분에 TCL 세탁기가 환경이 미치는 영향이 줄었다. 한편, TCL 냉장고는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트윈 에코 인버터를 사용한다.

TCL TV의 '에코 모드' 같은 기능은 소비자가 더욱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품을 사용하도록 장려하며, 에너지 소비를 제한하는 한편, 고품질의 시청각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TCL 스마트폰에 장착된 스마트 충전 기능은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 충전 패턴을 지능적으로 조정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고 배터리의 노화를 줄인다.

지금까지 기울인 ESG 노력과 더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약속 

2022년 TCL ESG 보고서의 결과는 전 세계 모든 고객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TCL의 사명이 반영된 것이다. TCL은 202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18%, 물 소비량을 27%, 전기 소비량을 13.5%, 천연가스 소비량을 70%, EPS 소비량을 최대 10% 줄일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