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으로 사랑의 포도 타르트 전달
상태바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으로 사랑의 포도 타르트 전달
  • 황선욱 기자
  • 승인 2023.08.2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포도체험 사진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포도체험 사진

[글로벌신문] 안성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안성시 관내 청년 1인 가구의 삶의 질 향상과 점진적인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1인 가구가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중 문화? 체험 프로그램 ‘심여기록’은 안성 관내 청년 1인가구의 고립감 및 외로움 해소와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8월 문화?체험 프로그램에서는 18일(금) 안성의 특산물인 포도 따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체험한 포도를 활용하여 21일(월) 사랑의 타르트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사랑의 타르트 만들기 프로그램은 청년 1인가구와 신생보육원 아동들이 1:1 짝꿍을 이뤄 함께 포토 타르트 만들기를 진행하고 자립준비청년(예비 1인가구)인 보육원 아동들에게 사랑의 타르트를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문화 ? 체험 프로그램 ‘심여기록’은 1인가구 참여자가 부담감 없이 참여하기 좋은 단회기성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면서, 그들의 점진적인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월 1회 이상 신생보육원과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9월 문화 ?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9월 16일 청년의 날(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을 기념하여 ‘청년의 날을 축복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꽃다발 향수 만들기, 퍼스널 컬러 진단 및 퍼스널 사진 촬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안성 관내, 주민등록등본 또는 기타 추가 서류를 통해 확인 가능한 실거주 1인가구(1명이 단독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생활 단위)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이 아닌 우선순위 선발을 통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