쭐랄롱꼰대학, 문화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문화 자본 개발 모델 승인
상태바
쭐랄롱꼰대학, 문화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문화 자본 개발 모델 승인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10.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쭐랄롱꼰대학교는 섬유 및 직물의 혁신에서 패션 디자인, 그리고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 개발로 이어지는 창조적인 경제 및 관광의 촉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문화 자본 개발 모델을 지지함으로써 지역 경제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직물은 다양한 민족이 대를 이어 계승해온 정체성과 유산을 반영하는 문화 유물의 일부이지만, 이제는 그저 기념품 또는 특별한 날에 있는 옷이 되어버렸다.

쭐랄롱꼰대학, 문화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문화 자본 개발 모델 승인

이 귀중한 문화 유산을 계승하기 위해National Research Council에서 진행하는 Philosophy for 2023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연구원이자 쭐랄롱꼰대학교 순수 및 응용예술학부 창작예술학과에서 패션창작예술연구팀을 이끌고 있는 Patcha U-Tiswannakul 교수는 '창의적인 관광 활성화를 위해 난성(Nan Province)에서부터 세계로 이어지는 생활용품의 산업적 혁신(2020-2022)'에 참여했다.

Patcha 교수는 "태국은 전국 곳곳에 다양하고 독특한 형태의 문화적 자본이 풍부하다. 하지만 불행히도 오늘날 소비자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포괄적인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의 부족으로 이러한 자본이 사라질지도 모른다. 이는 태국의 직물 업계에서 흔히 나타나는 전형적인 사례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쭐랄롱꼰대학교의 Second Century Fund: C2F의 지원에 더불어, Patcha 교수가 이끌고 연구원, 강사, 쭐랄롱꼰대학교 동문들로 구성되어 있는 연구팀은 난성으로 하여금 현지 직물 직조 클러스터를 개혁하고, 문화 자본을 개발하며, 지역의 특징이 반영된 라이프스타일 패션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문화 자본 개발을 위한 7단계 종합 모델에 기반한 이번 프로젝트는 난성 지역의 8개 직물 직조 단체를 대상으로 먼저 착수했다. 창작예술학과의 강사진과 학생들은 패션업계에 저명인사이자 민관 부문에서 활동해 온 순수 및 응용예술학부의 동문들과 협력하여 8개 표적 집단의 정체성을 형성하고 난성 지역에서 생산하는 직물과 관련한 8개의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었다].

상품들이 현대화 된다면, 마케팅은 1) 보고, 맛보고, 공유하고, 2) 직물 및 공예와 관련한 여행지 이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하는 창조적인 관광을 통해 이루어질 것이다. 이러한 여행 지역들은 상품 판매와 관광을 통해 발생하는 수입으로 자급자족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