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의원, 22대 총선 출마 선언…"힘있는 3선중진으로 더 큰 당진 만들 것"
상태바
어기구 의원, 22대 총선 출마 선언…"힘있는 3선중진으로 더 큰 당진 만들 것"
  • 국제뉴스
  • 승인 2024.02.0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항 독자개발, 제2서해대교 독자국비사업 추진 등
(사진제공=어기구 의원실) 어기구 의원 출마선언 
(사진제공=어기구 의원실) 어기구 의원 출마선언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어기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당진시)이 3선 도전을 공식화하며 제22대 총선레이스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어기구 의원은 5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당진시청 7층 브리핑실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가졌다.

어 의원은 “국회는 선수가 높아질수록 힘과 권한도 커지는 만큼 우리 당진도 이제 힘있는 3선 중진의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8년간 두 번의 선택을 받으며 당진발전을 위해 거둔 성과들을 설명하고 “사람을 키워야 당진이 커지는데 여기서 잘라내면 8년이라는 인고의 시간을 견디고 이제 막 피어나려는 꽃망울을 꺾어버리는 것과 같다.”며 “3선의 힘으로 당진을 서해안의 1등 도시, 30만 자족도시로 반드시 키워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어 의원은 당진발전을 핵심공약으로 당진항을 충남을 대표하는 국가무역항으로 독자개발하고 이를 뒷받침할 당진항만청 신설, 당진의 첫 국가기관으로 유치한 해경인재개발원의 조속한 건립, 현재 추진중인 석문산단인입철도, 신평내항간 연륙교 건설의 차질없는 추진 및 제2서해대교 독자 국비사업 추진, 국도32호 대체 외곽도로 건설 등을 제시했다.

한편, 어기구 의원은 제20대·21대 국회의원으로서 국회 철강포럼 공동대표, 국회 농해수위 간사, 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회 부의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종진 기자 pjj2738@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