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선거구획정 놓고 대립각
상태바
여야, 선거구획정 놓고 대립각
  • 국제뉴스
  • 승인 2024.02.2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구획정 쌍특검법 표결 연계 서로 비판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과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국제뉴스DB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과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선거구획정을 쌍특검법 표결 연계를 둘러싸고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일제히 선거구획정 합의 불발을 국민의힘 거짓말 탓으로 몰아세우며 거짓말로 선거구획정 합의 무산을 덮으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28일 "국민의힘은 부산지역 의석수를 1석 줄이는 데 합의한 바 없고 비례대표 의석 1석을 줄여 전북에 주는 데 반대한 사실도 없으며 오히려 비례대표 의석수를 1석 줄여 전북 의석수를 유지하는 방안을 제시한 쪽이 바로 국민의힘"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를 40여 일 앞둔 지금까지 획정안 처리를 지체한 건은 바로 민주당이며 원안대로 처리할 거면 뭣 하러 지금까지 획정을 미룬 것이냐"고 힐난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서울 면적의 8배에 달하는 '공룡 선거구'와 교통·생활·문화권역을 무시한 '누더기 선거구'가 탄생한다면 그 책임은 오롯이 민주당이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반면 민주당은 선거구획정안 처리되지 않으면 총선이 제대로 치러지지 않을 수 있다며 '쌍특검법' 표결 불가입장으로 맞섰다.

임오경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획정안민주당이 선거구 획정 관련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내일 본회의에서 쌍특검 표결을 하지 않겠다고 한 윤재옥 원내대표의 말은 일방적 주장"이라고 반격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선거법이 처리되지 않으면 내일 쌍특검법도 처리하지 않겠다고 했던 것이고 민주당의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한 지렛대가 아니다"고 밝혔다.

임오경 원내대변인은 "선거법 통과와 쌍특검을 연계시켰던 것은 내일 본회의에서 선거법이 통과되지 않으면 4월10일 총선이 제대로 치뤄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우려였다"고 부연했다.

또한 "홍익표 원내대표가 수차례 밝혔듯이, 현재 선관위 획정 원안은 선거구당 인구수나 지역 대표성 등에 전혀 부합하지 않고 국민의힘에 일방적으로 유리한 안임에도 민주당은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정상적으로 치러야 하는 마음에 결단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