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아트홀, ‘코로나블루’ 치유하는 연극 치료 기획
상태바
안성맞춤아트홀, ‘코로나블루’ 치유하는 연극 치료 기획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0.07.1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이야기가 한 편의 연극으로
인디언텐트, 돗자리 설치로 독립 관람 공간 운영
문화관광과-당신의 이야기
문화관광과-당신의 이야기

[글로벌신문] 안성맞춤아트홀은 ‘코로나19 극복’ 세 번째 프로젝트로 플레이백 씨어터 <당신의 이야기: 당신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공연을 기획했다. 

플레이백 씨어터란 기존의 대본 중심, 배우 중심의 연극에서 탈피해 정해진 대본 없이 관객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관객과 배우가 즉흥적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연극으로, 개인의 이야기를 공동체가 함께 이해할 수 있는 드라마로 풀어가며 교육적・치료적・예술적 효과를 갖는다.

안성맞춤아트홀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우울함 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를 격고 있는 시민들에게 문화를 통해 치유하는 방법의 하나인 플레이백 씨어터를 기획하여 안성 시민의 ‘코로나블루’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한다.

안성맞춤아트홀이 기획한 플레이백 씨어터 <당신의 이야기>는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8월 15일, 8월 28일, 9월 5일 총 3회에 걸쳐 안성맞춤아트홀 공연장 앞 특설 무대에서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되며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있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사전 신청 받아 연극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사연 신청은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www.anseong.go.kr/arthall)에서 지정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asarts@naver.com)로 진행되며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8월 28일까지이다.

한편, 안전한 공연운영과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야외로 장소를 옮겨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회당 25팀(1팀 4인)에 한하여 사전 관람 신청을 받는다. 사전 관람 신청은 전화로만 진행되며 공연마다 신청일이 다르다.
▲ 8월 15일 공연 신청일 : 8월 4일(화) 14시 ▲ 8월 28일 공연 신청일 : 8월 18일(화) 14시 ▲ 9월 5일 공연 신청일 : 8월 25일(화)14시 

독립된 공간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관객에게 팀별 텐트와 돗자리를 제공하며,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관람객은 마스크 착용과 체온 측정이 필수로 진행되고 본인 확인을 위한 전자출입명부(QR코드) 인증을 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www.anseong.go.kr/arthall)를 참고하거나 안성맞춤아트홀로(☎031-660-066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