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소리 가득한 가정의 달, 북촌문화센터 5월의 토요 문화행사
상태바
웃음소리 가득한 가정의 달, 북촌문화센터 5월의 토요 문화행사
  • 최승옥 기자
  • 승인 2021.04.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수칙 준수 하에 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무료, 사전예약/현장접수 병행)

[글로벌신문] 서울시 북촌문화센터는 ‘가가호호(家家戶戶)’를 주제로 가정의 달 5월의 토요 문화행사 ‘북촌문화요일’을 운영한다.

5월의 ‘북촌문화요일’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공예·문화 체험과 전통놀이/마을여행/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건강한 일상의 감사를 나눌 예정이다.

어린이날 특별행사

먼저 1일(토)은 북촌을 중심으로 활동한 소파 방정환(어린이날 지정)을 기억하며 미리 만나는 어린이날 특별행사로, 가족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가가호호(家家戶戶), 오색빛깔 한옥 놀이터’를 진행한다.

둘째 주(8일)부터는 ‘매듭 카네이션 부토니에(가슴장식) 만들기’, ‘탈 장식에 그리는 가족 자화상’ 등 매주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예체험 프로그램과 더불어 북촌의 정겨운 모습들을 찾아 마을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마을여행, 어린이를 위한 한옥해설 ‘한옥아 놀자’, 계동마님댁(북촌문화센터)의 숨은 이야기를 들어보는 ‘계동마님 찾고 보물 찾고’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매주 토요일 북촌문화센터 마당에서 널뛰기, 투호 던지기 등 민속놀이와 종이나무에 소원을 담은 종이꽃 달기 프로그램을 상시 체험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예약’과 ‘현장접수’를 병행해 체험자를 모집하며, 예약은 서울한옥포털(https://hanok.seoul.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북촌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월의 북촌문화요일
5월의 북촌문화요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