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맞이하세요”
상태바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맞이하세요”
  • 황소선 기자
  • 승인 2021.09.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맞아 안전취약시설 51곳 집중 안전점검
‘담장 보수‧보강 지원 사업’… 위험 담장 보수 공사비 지원
지난 6월 다세대주택 외벽 마감재 탈락사고 현장
지난 6월 다세대주택 외벽 마감재 탈락사고 현장

[글로벌신문] 은평구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구민의 안전을 위해 9월 1일부터 10일까지 건축공사장, 급경사지, 노후위험건축물 등 재난취약 시설물 51곳을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은 대형건축공사장 10곳, 노후위험건축물(3종시설물) 35곳, 급경사지 6곳 등 재난취약 시설물 총 51곳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구조기술사 등 외부전문가와 함께 △안전관리계획 △가설울타리 등 추락시설물 정비 현황 △노후건물 균열 등에 대한 현장 합동점검을 진행한다. 특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현장 내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도 함께 확인한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며, 중대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률에 따라 공사 중지 등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또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노후 건축물은 소유·관리자에게 자체 보수·보강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지난 6월 폭우로 전면부 외벽 마감재 일부가 탈락했던 구산동 소재 다세대 주택에 즉각적으로 건축안전자문단의 긴급안전점검과 출입구 임시방호선반 설치 등 긴급조치를 취해 추가적인 2차 피해를 예방한 바 있다. 또 해당 건물 소유·관리자에게는 외부전문가의 보수 방안을 안내해 추가적인 건물 보강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6월 외벽 마감재 탈락사고 현장, 임시방호선반 긴급조치 후
지난 6월 외벽 마감재 탈락사고 현장, 임시방호선반 긴급조치 후

한편, 구는 ‘21년 담장 보수‧보강 지원 사업’을 추진해 사용승인일로부터 10년 이상 경과 된 공동주택(20세대 미만)과 단독주택(다가구 포함) 등 붕괴 위험이 있는 소규모 노후주택 총 24곳에 담장 보수 공사비로 올해 보조금 4천만원을 지원하는 등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주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재난취약 시설물에 대한 상시적인 안전점검을 추진하여 안전한 주거환경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