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 독점 글로벌 후원사로 선정
상태바
아디다스,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 독점 글로벌 후원사로 선정
  • 이성영 기자
  • 승인 2021.10.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ZN 및 유튜브에서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독점 글로벌 후원사로 발표

[글로벌신문] 오늘 큰 기대를 모았던 조별 리그 개막을 앞두고, 아디다스가 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 세계적인 방송업체 DAZN 및 파트너 유튜브에서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UEFA Women's Champions League)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독점 글로벌 후원사로 발표됐다. 이는 UEFA, DAZN 및 유튜브 간에 체결된 기념비적인 다년간 방송 파트너십의 첫 번째 글로벌 스폰서십이다. DAZN 및 유튜브는 경기 첫째 날부터 내년 5월의 결승전까지 61경기 전체에 대해 독점 생방송을 제공한다.

런던,  PRNewswire=연합뉴스
런던, PRNewswire=연합뉴스

마침내 전 세계 팬들은 사상 처음으로 DAZN[http://www.dazn.com/ ] 한 곳에서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 시즌 전체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DAZN의 새로운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xgii5f9u4YgXCeubCozbEA ]에서는 세계 모든 시청자가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는 전례 없는 성장을 앞두고 있다. 아디다스는 이미 오래전에 확보했어야 할 이와 같은 세계적 노출을 바탕으로,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가 훨씬 더 많은 주류 시청자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아디다스는 DAZN 역사상 가장 큰 글로벌 후원사가 됐다. 이 계약은 전체 실시간 61경기에서 후원 광고뿐만 아니라 관련 하이라이트와 클립까지도 포함한다. 또한, DAZN의 새로운 6부작 도시 시리즈 'We All Rise'에 아디다스도 합류한다. 이 시리즈는 조별 리그가 열리는 매주 모든 경기의 중간 휴식 시간에 공개되며, 풍부한 지역 역사와 떠오르는 여자 축구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시리즈는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진화를 거듭하고, DAZN와 아디다스 간에 더욱 심층적인 협력과 공동 창작을 포함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아디다스와 유튜브 간에 체결된 광고 계약은 모든 실시간 경기에서 세계적인 프리롤 광고와 DAZN의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 유튜브 채널 전반에 걸친 비실시간 콘텐츠를 포함한다.

아디다스 풋볼 사장 Nick Craggs는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는 최고의 구단 대회"라며 "이번에 체결한 새로운 파트너십으로 인해,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의 팬이 그 어느 때보다 많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사는 스포츠를 통해 삶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면서 "여자 축구가 주목 받는 과정에서 또 다른 단계는 가시성 증대, 커버리지 확대 및 혁신적인 형식"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여자 축구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앞으로 DAZN 및 유튜브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DAZN 그룹 공동 CEO James Rushton은 "아디다스를 자사의 글로벌 후원사이자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 커버리지의 글로벌 후원사로 공식적으로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로써 아디다스는 사상 최대의 글로벌 브랜드 후원사가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가장 높은 엘리트 수준에 있는 여자 축구가 엄청난 상업화와 최상의 브랜드 파트너십 기회를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앞으로 아디다스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팬과 더 많은 팬을 공략하는 것은 물론, 점점 더 성장하는 여자 축구 경제의 생태계를 꾸준히 구축함으로써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를 더욱 고양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DAZN 그룹 최고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Nancy Elder는 "수개월 전에 이 기념비적인 계약을 발표하면서, 동시에 단편 영상 'We ALL Rise With More Eyes'도 공개했다"라며 "이 영상은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를 새로운 고지로 이끄는 데 있어 더 높은 가시성이 미칠 파급 효과에 대한 자사의 확고한 신념을 전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번 시즌에 아디다스가 글로벌 후원사로 합류함에 따라, 강력한 성장에 대한 선순환이 착착 진행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를 시청함에 따라, '좋아요' 수, 팬 수 및 후원사 수가 증가하길 희망한다. 또한, 누구나 아는 스타로 등극하는 선수도 증가하고, 축구를 하고 꿈을 실현하도록 영감을 받는 차세대 선수들도 늘어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튜브(영국 및 아일랜드) 상무이사 Ben McOwen Wilson은 "오늘부터 전 세계 팬들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DAZN 유튜브 채널에서 아디다스가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 생방송 커버리지 글로벌 후원사로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 기념비적인 계약은 사상 최대 규모의 여자 축구 콘텐츠 투자 중 하나이자,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의 가치와 매력이 팬들에게 전하는 거대한 신호"라고 강조했다.

구글 선임 산업 이사 Marianne Stroehmann은 "아디다스가 유튜브에서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의 글로벌 팬들을 공략하고 참여시키는 동종 최초의 스폰서십이 체결됐다"면서 "이는 여자 축구 역사에서 중요한 순간"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자사는 재정적 투자와 여자 축구의 가시성 간극 해소 간에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을 잘 인지하고 있다"라며, "아디다스 덕분에 Mediacom 같은 훌륭한 파트너의 지원을 받아, UEFA 여자 챔피언스 리그의 완전한 평등을 향한 또 하나의 발걸음을 딛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