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설명절 동명휴게소 ‘DGB이동점포’ 운영
상태바
2023 설명절 동명휴게소 ‘DGB이동점포’ 운영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3.01.2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오전 9시~오후 4시 동명휴게소 상행선
신권교환, ATM 이용 및 명절 이벤트 진행
2023 설명절 DGB이동점포
2023 설명절 DGB이동점포

[글로벌신문]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이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해 연휴를 앞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동명휴게소 상행선에서 ‘DGB 찾아가는 이동점포(이하 DGB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DGB이동점포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16톤 차량으로, 무선통신망을 이용해 장소제약 없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명절을 맞아 이동량이 많아지는 휴게소에서 운영되는 2023 설명절 DGB이동점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신권교환을 비롯해 ATM을 이용한 입출금 거래, 계좌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귀향길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하는 고객들을 위해 피로를 풀어주고 즐거운 명절을 즐기게 하는 다양한 명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밀착 영업을 활성화하고 금융 사각지대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의 이동점포는 이와 같은 DGB무빙뱅크를 비롯해 직접 직원이 구비하는 포터블 DGB로 운영되고 있다. 영업 마케팅 및 점포 사각지대 지원, 점포 효율화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명절 휴게소 운영을 비롯해 지역 축제 명소 등을 찾아 지역민의 금융 편의 제고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증 발급이 지연된 지역 대학 캠퍼스에 찾아가 외국인 유학생 학생증 발급에 힘을 보탰다. 한편 작년 첫 출시된 포항시와 DGB대구은행이 함께하는 ‘포항사랑카드’ 홍보를 위해 포항 일대에서 이동하며 포항사랑카드를 발급하는 등 경계 없는 영업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