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opec, 카자흐스탄과 주요 조건 계약 체결
상태바
Sinopec, 카자흐스탄과 주요 조건 계약 체결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5.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자흐스탄에서 폴리에틸렌 프로젝트 개발 추진

이달 18일, China Petroleum & Chemical Corporation(HKG: 0386, "Sinopec")이 중국 시안에서 카자흐스탄 아티라우주 폴리에틸렌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카자흐스탄의 국영 석유 가스 기업 KazMunayGaz와 주요 조건 계약을 체결했다. 

Sinopec이 폴리에틸렌 프로젝트를 위해 카자흐스탄과 주요 조건 계약을 체결했다. (PRNewsfoto/SINOPEC)

이 계약은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중국 순방 중에 체결됐으며, Sinopec은 협력 파트너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이 폴리에틸렌 프로젝트는 이 지역 최대 규모의 천연가스 및 화학 프로젝트가 될 전망이다. 이 프로젝트의 투자 결정은 2024년에 마무리되고, Sinopec이 정식으로 프로젝트에 합류하는 시점에서 모든 계약 당사자들이 지분 인수 계약 및 법적 효력이 발생하는 기타 관련 문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Sinopec과 KazMunayGaz는 견고한 협력 기반을 구축한 장기 파트너다. 이번 계약으로 양측의 파트너십이 새로운 고지로 올라섰다. 이번 계약은 엔지니어링, 마케팅과 판매, 생산 및 운영 측면에서 Sinopec의 주요 이점은 물론, 지역 시장과 풍부한 자원 측면에서 KazMunayGaz의 견고하고 강력한 역량을 이용해 상호 유익한 협력을 도모하며 상생 발전을 이룰 전망이다.

Sinopec은 국내 및 국제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으로서, 통합적인 업스트림, 미드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운영, 강력한 석유와 석유화학 핵심 사업, 그리고 완전한 마케팅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Sinopec의 모회사인 China Petrochemical Corporation은 세계 최대 규모의 정유 회사이자 세계 3위 대규모 화학 기업이며, 포춘 글로벌 500 순위에서 5위권에 드는 회사다.

KazMunayGaz는 아스타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석유 및 가스 산업에서 카자흐스탄의 이익을 대변한다. KazMunayGaz의 주요 사업은 석유 및 가스의 탐색과 개발, 석유 처리, 석유 제품 판매, 저장, 파이프라인, 유전 서비스 등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