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ea RAC, 태국 공장 에어컨 100만대 생산
상태바
Midea RAC, 태국 공장 에어컨 100만대 생산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10.1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 제조의 새 장 열어

"미래를 위한 혁신(Innovating for the Future)"이라는 주제로 Midea RAC Global Customer Conference 및 Midea RAC 태국 공장의 에어컨 100만대 생산 기념식이 태국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촌부리 주지사, 주태국 중국대사관 참사관, 태국 산업부동산청(IEAT) 청장, Midea RAC 사장, 기타 글로벌 고객사 임원 및 대표 등이 참석했다.

(PRNewsfoto/Midea RAC)

1억3700만 달러를 들여 태국 촌부리주에 건설된 Midea RAC 공장은 지난 2022년 11월에 설립된 지 약 1년 만에 에어컨 생산 대수 100만을 돌파했다. 이는 R&D, 제조 및 판매를 현지화해 기술과 판매 혁신을 이룬 Midea RAC의 성과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략 이행을 위한 새로운 단계의 시작을 알리는 쾌거다.

2003년에 100만대 수출을 달성한 바 있는 Midea RAC는 현재 연간 300만 대 이상의 에어컨을 수출하고 있다. 2022년에 Midea는 친환경 R290 시리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중국 내 내수 및 수출 1위를 달성했다.

Midea RAC는 일본, 유럽, 북미 및 밀라노 디자인 센터의 Midea 연구소를 이번 행사에 초청하고 인버터 기술, 홈 친환경 솔루션, 새로운 주거 공간, 에어컨 디자인을 비롯한 홈 기후 및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였다. Midea의 차세대 AI 기반 스마트 인버터 기술은 AI 알고리즘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주파수 변환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에너지 절약 효과를 극대화한다. Midea RAC는 또한 Midea 가전에 태양광 저장 장치와 효율적인 냉각/가열 시스템을 결합한 스마트 홈 에너지 시스템인 MHELIOS를 발표했다.

Midea는 기술 리더십을 강조하고 시장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제품 업그레이드에 주력하고 지속가능한 산업을 위한 협력적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Midea RAC는 친환경 노력의 일환으로 UNIDO와의 협업을 통해 유해한 냉매를 친환경 프로판(R-290)으로 대체했으며, 그 결과 Euromonitor International로부터 세계 1위 R290 에어컨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Midea RAC는 또한 산학연 협력도 강화한다. 이번 행사에서 Midea RAC는 UTCC와 친환경 기술 교환 센터 및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개설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Midea RAC는 지속적인 혁신과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더 높은 기준을 만족하는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현지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Midea RAC는 글로벌 확장 과정에서 '위로, 밖으로 진출하는' 전략과 현지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더 많은 사용자에게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생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