쭐랄롱꼰대학교, 연구와 혁신으로 태국 소프트파워와 동행
상태바
쭐랄롱꼰대학교, 연구와 혁신으로 태국 소프트파워와 동행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10.18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제 발전 위한 행동 의지 밝혀

쭐랄롱꼰대학교 마케팅 교수가 미래의 지도를 양성하고 태국 소프트파워의 글로벌 사회 진출을 촉진하려는 쭐랄롱꼰대학의 준비상태로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쭐랄롱꼰대학교, 연구와 혁신으로 태국 소프트파워와 동행 (PRNewsfoto/Chulalongkorn University Communication Center)

현재 태국 소프트파워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추세 덕분에 관광객 수가 무려 100배 이상 폭락한 코로나-19 팬데믹(2020년~2022년)으로 큰 불황을 겪은 태국 경제와 관광업이 다시 활기를 띠게 됐다. 하지만 2023년 관광업 성장은 다시 80%로 주춤했고, 외국 관광객 약 3천만명이 태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쭐랄롱꼰대학의 최고브랜드관리자이자, 쭐랑롱꼰 경영대학 마케팅학과장 및 태국 소프트파워 홍보를 감독하는 공공기관인 Creative Economy Agency(CEA)의 이사회 구성원을 역임하고 있는 Ake Pattaratanakun 부교수는 태국 소프트파워와 이를 촉진하기 위한 쭐랄롱꼰대학교의 입장을 논의한다.

태국 소프트파워는 여러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 태국 소프트파워의 차별점은 유연함, 소탈함, 친근함이 한데 어우러지는 생기 넘치는 문화이다. 이러한 차별점은 '용광로(melting pot)'처럼 다른 문화가 유입되더라도 그 가치를 유지하고, 이는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에서 실시한 연구 결과에서 잘 드러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