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신문] 세계최초로 태권도 인공지능 선도하는 태권도 IT 전문 기업 ㈜에이아이태권도는 신용보증기금의 '리틀펭귄'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3년간 총 6억원의 보증 지원을 받게되었다고 발표했다.
'리틀펭귄' 프로그램이란 스타트업 용어로 높은 기술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 제도로써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퍼스트 펭귄’으로 진입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의 지원사업을 말한다. 이에 대해 최중구 ㈜에이아이태권도 대표는 혁신적인 태권도 IT 기술과 제품으로 기술보증을 이끌어 냈다는 사실만으로도 지금까지 한 길만 걸었던 태권도 인공지능 연구 개발에 조금의 보상을 받는 듯한 기분이라고 밝히며, 더 연구와 혁신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2023년 고양 중소기업 데이터분석-활용 지원 사업
㈜에이아이태권도 1등
또한, 2023년 고양 중소기업 데이터분석 및 활용 지원 사업에서도 ㈜에이아이태권도가 전체 기업 중 1등으로 선정되어 고양시장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이번 사업은 2023년 고양 중소기업 데이터분석 및 활용 지원 사업에 전체 70여개의 기업 중 최종 20개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그 중 6개월간의 데이터분석 및 활용 검증을 거친 결과 ㈜에이아이태권도가 최종 전체 1등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이다. ㈜에이아이태권도는 소셜 데이터를 활용하여 태권도 트랜드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태권도 및 태권도장과 관련된 키워드 검색을 통해 2024년을 대비한 태권도 굿즈 개발을 위한 트랜드를 제시했다. 이러한 혁신적인 데이터 활용으로 1등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이다.
2023년 태권도장 산업경영 컨퍼런스를 통해
2024년 미래형 스마트태권도장 트랜드를 찾는다 !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을 알린다.
더불어 ㈜에이아이태권도 2022년에 이어 올해에도 세계 최초 태권도장 산업경영 컨퍼런스 를 12월 2일부터 3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과 407호, 408호에서 개최하며 다음날인 12월 3일에는 지금까지 보급된 스마트 코칭보드 우수 활용사례를 모색하기 위해 제1회 스마트태권도장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에이아이태권도와 최중구 대표는 정차역이 없는 멈추지 않는 열차처럼 끊임없이 오늘도 달리고 있다.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직원들과 함께 동고동락을 이끌며 최초이자 태권도 스타트업기업으로서의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그의 열정과 노력에 경의를 표하며, 태권도계에서 누구도 하지않는 비포장도로를 개척하고 있다는 점에 다시한번 존경의 마음을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