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융합과학체험으로 경기 학생 동반성장 꿈꾼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융합과학체험으로 경기 학생 동반성장 꿈꾼다
  • 우내형 편집국장
  • 승인 2024.05.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까지, 경기 특수교육·다문화 학생 등 초·중학생 대상 운영
◦ 학생 맞춤형 융합과학교육으로 과학적 현상 및 원리 학습 진행
◦ 지역 내 기관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한 협업 운영시스템 구축

"총 40교 학교 1,500여 명 학생 대상"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융합과학체험으로_경기 학생 동반성장 꿈꾼다. (사진)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융합과학체험으로_경기 학생 동반성장 꿈꾼다. (사진)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원장 박정행)이 융합과학체험을 경험하기 어려운 도내 초·중학생 등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상상! 융합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부터 12월까지 학교, 교육원 등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다문화 학생, 도서벽지 및 농어촌 지역 등 학교 총 40교를 우선으로 선정했다.

이를 통해 경기교육의 방향인 경기 학생 모두의 균형 있는 동반성장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원은 이번 달 의왕정음학교, 부천상록학교, 용인다움학교 등 특수학교를 방문해 11교구를 제공하고 학생 맞춤형 체험으로 과학적 현상과 원리를 학생들에게 경험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컴퓨팅교사협회와 업무협약을 기반해 지난달부터 파주 파평초를 첫 시작으로 드림윙 차량을 활용한 지역 협업 운영시스템도 진행한다.

박정행 원장은 경기교육 방향인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미래인재를 키우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경기 학생 모두가 미래의 꿈을 키우고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은 하반기 재구조화하는 북부과학관에 보산초 다문화 특별학급을 비롯한 경기 지역 다문화 학생을 초청할 예정이다. 과학 전시물 체험, SW·AI교육 및 천체 관측 등을 통해 미래의 창의융합역량을 함양하는 시간 등을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