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용사) 교통비 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군 장병(용사) 교통비 지원 사업 추진
  • 정향인 기자
  • 승인 2021.04.0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를 나온 군 장병들
휴가를 나온 군 장병들

홍천군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경제에 활기를 채우기 위해, 군 장병(용사) 교통비 지원 사업을 올해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방개혁2.0 기본계획에 따라 군 장병 영내 이발 대신, 지역 내 이·미용업소를 방문하게끔 장병 1인당 월 1만원씩 이발비를 지원하게 됨으로써 평일 외출 이동수요 증대가 예상됨에 따라, 이와 병행하여 군에서 시행하는 장병 교통비 지원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부대는 군사시설 특성 상 대중교통 취약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복무중인 일반 사병(용사)들이 외출·외박 시 택시를 이용하여야 할 경우가 많으나, 대중교통과 달리 거리에 따라 높은 요금이 부과되어 사병들에게 부담되는 교통수단이라는 지적이 줄곧 있어왔다.

군은 작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군 장병 교통비 지원 시범사업을 실시하여, 현장할인 방식이 아닌 선 이용자부담, 후 할인(pay-back) 방식을 채택하였다.
군 장병 교통비 지원 사업은 지역 내 복무중인 사병이 지역택시를 이용할 경우, 택시요금 영수증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이용금액별 할인율(31~66%)에 따라 사병 1인당 월 1회 신청에 한하여 최대 20,000원의 홍천사랑 상품권을 환급해 주는 방식이다.

지원 대상은 홍천군 지역 내 주둔한 군부대의 일반 사병 8,000여명으로, 장교, 준사관, 부사관은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본 사업으로 장병들의 교통복지를 확충하고 평일‧주말 외출을 활성화하여 택시운수종사자의 수입개선과 침체된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동시에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평일 외출제도가 시행됐지만 교통비 부담으로 자주 못 나오는 병사들을 위해 교통비를 지원하게 되었다.”며 “병사들의 이동편의를 증진하고 교통비로 지역사랑상품권을 지원하여 군·관 상생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