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월 인스타그램 운영 시작, 대학생 커뮤니케이터「청계톡톡」제작 콘텐츠로 시민과 소통
- ‘청계천 인생샷 스팟’등 콘텐츠는 서울시 SNS에 게재되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어
- 팔로우&친구소환 이벤트 참여자에게 청계천 관련 홍보기념품 증정

[글로벌신문]□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 www.sisul.or.kr)은 청계천 홍보강화를 위해 ‘청계톡톡과 함께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 청계천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청계천 대학생 커뮤니케이터「청계톡톡」은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청계천을 알리고 시민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 청계천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청계톡톡」제작 콘텐츠 중 ‘청계톡톡이 알려주는 청계천 인생샷 스팟’ 및 ‘청계천 내 금지사항 홍보 UCC’는 서울시 공식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에 게재되어 800여개의 ‘좋아요’를 받는 등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청계천 인스타그램 계정(www.instagram.com/cheonggyecheon_official/)을 팔로우하고 마음에 드는 게시물을 공유한 후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최대 60명을 선정해 에코백(50명), 우산(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에코백은 특별히 지난 5월 진행한 ‘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품이 인쇄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 이번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는 12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9월 6일 청계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첨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290-6807) 및 이메일(sisulkjh@sisul.or.kr)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청계천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청계천 커뮤니케이터 ‘청계톡톡’을 선발하여 운영하고, 7월부터 인스타그램을 개설하는 등 청계천 홍보활동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공단은 ‘도심 속에 흐르는 푸른 쉼표’로서의 청계천 이미지를 시민에게 전달하고 청계천 대학생 커뮤니케이터「청계톡톡」이 제작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시민과 양방향 소통하고자 지난 7월 청계천 공식 인스타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 청계천 공식 인스타그램을 방문하면 ‘청계천 내 금지사항’ 및 ‘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품’ 등 청계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접할 수 있다.